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적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만드는 15가지 팁 (2/3)

광고수익

by 와포 2021. 5. 6. 10:08

본문

이전 회에 이어서 성공적인 모바일 앱을 만들기 위한 15가지 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기능 정의

우리가 보통 앱을 만들 때 어떤 앱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는데 시간을 할애합니다.

좋은 앱을 만들기 위해, 소셜기능, 알림, 결제 등 기능적인 측면에서 고려할 수 있는데 이는 초기단계에서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들은 핵심기능과는 거리가 멀며, 오히려 잘못된 고민으로 앱의 코어 기능을 잊고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앱의 핵심기능을 몇 개의 단어 또는 한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어야 하며, 이에 집중하고 기능을 확장해 나가야 합니다.

풍부한 기능은 여러가지의 장점을 모아놓은 좋은 앱으로 포장될 수는 있지만, 오히려 기능의 핵심을 피해가고 "수박 겉핥기"식으로 비춰질 수 있습니다.

다섯째, 기술 적용

보통 우리가 모바일 앱을 만들 때 iOS 또는 Android와 같은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여 만듭니다.

우리는 개발에 필요한 기술을 다음과 같이 정의할 수 있습니다.

1. 네이티브 앱

iOS와 Android와 같은 특정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며, 프로그래밍 언어는 해당 플랫폼의 운영체제에서만 돌아갑니다.

네이티브 앱의 가장 큰 장점은 플랫폼과 하드웨어 기기를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사용자의 경험을 높일 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2. 크로스 플랫폼 네이티브 앱

React Native와 Flutter가 크로스 플랫폼 네이티브 앱을 코딩하는데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네이티브 앱 대비 플랫폼의 기능을 제한적으로 이용가능하지만, iOS와 Android 플랫폼 모두 이용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비용 효율적인 방식입니다.

3. 하이브리드 앱

하이브리드 앱은 모든 장치와 운영 체제와 호환됩니다. 비용 효율성, 이식성과 빠른 배포가 하이브리드 모바입 앱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보통 HTML, CSS, JavaScript와 같은 웹 프로그래밍 그 예이며, 플랫폼에 최적화되지 못하여 사용자의 경험을 해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여섯번째, 직관적인 UX/UI 디자인

디자인인 앱이 성공할 수 있는 핵심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단순하면서도 직관적인 UX/UI 는 사용자가 앱을 사용하는데 직관적으로 앱의 기능을 알 수 있으며, 사용자의 편의성 개선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다음회에서는 성공적인 앱 개발을 위한 일곱번째 팁부터 이야기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앱 광고 수익의 최강자 WAD와 함께하세요.

http://wadservice.com

 

WAD Service

모바일앱에서 수익을 극대화 하세요!

wadservice.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