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좋은 모바일 디스플레이 캠페인 배너 만드는 법 (1/1)

광고수익

by 와포 2021. 4. 12. 08:57

본문

일반적으로 기업에서 마케팅을 담당하는 팀의 경우 창의성이 캠페인의 성공에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배너가 효과를 얻으러면 소비자의 마음에 들어야 합니다.

이는 타겟팅된 사용자의 특성과 노출시간대와 같은 요소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캠페인 디자인의 가시성을 확보하고 다양한 광고대비 노출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디스플레이 캠페인용 배너에 대한 이해가 필수입니다.

이번 회에서는 이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디스플레이는 검색엔진과는 달리 사용자의 적극적인 컨텐츠 검색이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사용자가 원하는 키워드 등을 기반으로 광고를 노출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이와 다르므로 접근방법이 다르게 이루어져야 하며 이는 곧 몇가지 디자인의 원칙을 따라야 모바일 광고의 전환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배너가 창의적이고 효율적이기 위해서는 아래 세가지 원칙을 따라야 합니다.

첫째, 간결한 광고

둘째, 명확한 광고

셋째, 매력적인 광고

복잡한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서 광고를 복잡한 소재로 구성해서는 안됩니다.

TV광고와는 달리 사용자가 광고를 제거할 수 있으며, 광고에 대한 강제성(?) 또한 존재하지 않으므로, 매력적이되 간결해야 메시지를 제대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캠페인 배너를 디자인하기 전에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명확히 갖을 필요가 있습니다.

하나의 캠페인에 여러가지의 목표를 설정하는 것 역시도 큰 실수이며, 하나의 캠페인에서 집중해야 할 목표는 단순화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1. 브랜딩을 위한 캠페인

이러한 캠페인 매우 명확한 목표가 있습니다. 사용자의 광고 클릭이 아닌 노출수를 높이는데 그 목표가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비즈니스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의 일반적인 캠페인으로 가시성을 확보해야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일반적으로 CPM 비용 모델은 이러한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하는데 사용됩니다.

대한민국인이라면 써야할 모바일 광고의 필수플랫폼 WAD 강추합니다.!!!!

http://wadservice.com

 

WAD Service

모바일앱에서 수익을 극대화 하세요!

wadservice.com

2. 참여 유도 캠페인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추구하는 디스플레이의 가장 중요한 점은 사용자와 무엇을 인터랙티브할까입니다. 일반적으로 동영상이나 이미지와 같은 일반적인 배너보다는 좀더 완전한 형태의 컨텐츠를 기획하여 사용자의 관심을 끌어야 합니다.

사용자가 광고와 상호 작용하는 경험을 제공해주며, 이와 같은 디스플레이 캠페인 배너는 보통 CPC(클릭당 비용)으로 산정합니다.

3. 전환 달성 캠페인

전환 달성을 위한 캠페인은 온라인 구매, 구독, 다운로드, 회원가입 등 사용자의 전환을 이끌어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캠페인은 CPA(액션당 비용)가 많으며, 이러한 모델은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합니다.

이러한 디스플레이 캠페인에서의 중요한 점은 무엇을 전환의 측정지표로 삼을까가 매우 중요합니다.

디스플레인 캠페인 배너는 사용자의 관심을 끄는게 일차적으로 중요하므로,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디자인할 때 다른 배너대비 매력적이고 눈길을 끌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아래 10가지의 특성을 포함시켜야 합니다.

 

http://wadservice.com

 

WAD Service

모바일앱에서 수익을 극대화 하세요!

wadservice.com

 

1. 이미지 : 회사의 브랜드를 강조하고, 눈길을 끌 수 있는 이미지 사용

2. 인터랙티브 :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요소 포함, 사운드 또는 이미지 추가하여 눈길 끌게

3. 공간활용 : 너무 많은 메시지를 넣지 말고 필수적인 정보만 넣기

4. 창의적인 메시지 : 청중의 관심을 끌만한 메시지가 무엇인지 생각하고 이를 표시

5. 행동촉구 : 배너의 목적이 사용자의 관심을 끄는 것이라면 클릭유도 문안 넣기 "여기 클릭" "지금 구입"

6. 브랜드 이름 통합 : 사용자가 보는 광고와 브랜드 연결

7. 강력한 메시지 : 제한된 광고 공간으로 브랜드의 가장 중요한 측면을 포함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강력하고 간단한 메시지를 만들어 주요정보를 수정하고 조정하는 방법을 알아야 함

8. 유머 사용 : 재미난 문구는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기억하게 할 수 있음

9. 방문 페이지 : 좋은 배너라 하더라도 랜딩페이지에 최종 목적이 포함될 수 있으므로, 랜딩페이지로 목적에 맞게 만들어야 함

10. 색상 : 브랜드 이미지에 따라 눈에띄는 색상 배치

이번 화에서는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