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적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만드는 15가지 팁 (1/3)

서비스

by 와포 2021. 4. 16. 10:28

본문

모바일 앱은 이미 우리의 일상생활속에서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27억 명 이상의 스마트 폰 사용자가 있으며, 모바일 시간의 90%는 앱을 사용하는데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미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와 같은 모바일 앱 마켓에서는 수백만개의 모바일 앱이 진열되고 있으나, 보통 개인은 하루에 9개, 한달에 30개 정도의 앱만 사용합니다.

이러한 무한 경쟁의 시장에서 어떻게 하면 성공적인 모바일 앱을 만들 수 있을까요?

이번 회에서는 이를 위한 15가지의 팁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성공적인 앱을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에 중심을 둬야 할까요?

이를 위해서는 두 가지 요소로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소비자 중심 기능

· 멋진 디자인

· 사용자를 고려한 UI/UX

· 사용자가 원하는 서비스 카테고리의 주요기능

· 안정적이고 자연스러운 서비스 플로우

· 데이터 보호

· 서비스 문의 또는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

비즈니스 중심 기능

· 쉽고 빠른 결제 기능

· 데이터 보호

· 개발 및 유지보수 비용이 저렴

· 쉬운 업데이트

자. 지금부터는 성공적인 모바일 앱을 만들기 위한 15가지 팁을 이야기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성공적인 모바일 앱서비스의 성공적인 매출을 원한다면, WAD를 사용하세요.

http://wadservice.com

 

WAD Service

모바일앱에서 수익을 극대화 하세요!

wadservice.com

 

1. 타깃 고객

우리가 만드는 모바일 앱 서비스를 사용하는 청중을 식별하고 이에 맞는 안을 도출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사용자의 통계정보를 찾아보고, 트렌드를 확인하고, 설문조사 등을 통해 만들고자 하는 모바일 앱의 피드백을 수집해야 합니다.

이는 아이디어의 시장 요구사항을 확인하고, 대상 고객에 접근하기 위한 마케팅 메시지와 의사소통 채널을 사전파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타깃 고객을 넓히면 제품에 담을 수 있는 장점은 증가하지만, 아이디어 자체가 변질되거나 어설픈 통합버전으로 탄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보다는 초기에는 틈새 시장을 노린다는 측면에서 바라보면서 집중해야할 기능을 추리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 가치 제공

우리가 만드는 앱은 그 목적에 따라 사용자에게 주는 경험적인 가치가 틀려야 합니다. 보통 하이퍼캐주얼 게임은 단순한 게임의 형태로 사용자가 스트레스를 풀고 출퇴근 시간 등 짧은 시간에 간단히 플레이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용자에게 어떤 혜택을 주고, 이를 기반으로 앱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해줄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앱의 가치는 서비스에 대한 기능 뿐만 아니라, 작동 방식, 서비스 가격 등을 모두 포함합니다.

완벽한 앱이란 소비자의 요구를 명확히 파악하고 있고, 비즈니스의 목표를 담고 있으며, 스마트한 기술을 기반으로 결합해야 합니다.

3. 비즈니스 모델 정의

모바일 앱 서비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자 한다면, 비즈니스 모델의 정의는 매우 중요합니다.

비즈니스 모델 중 동영상 광고는 인기있는 광기반의 수익 창출 방법 중 하나이며, 인앱 구매 등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경쟁업체의 서비스가 어떤 비즈니스 모델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 화에서는 나머지 12가지의 팁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