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사]와포(Wafour), 실생활에 필요한 계산기를 모은 만능 계산기 앱 출시

서비스

by 와포 2021. 7. 13. 09:34

본문

- 학생, 직장인, 사업자에게 필요한 계산기가 하나의 앱에 모였다

단순한 숫자 계산에서부터 복잡한 계산까지, 실생활에 계산이 필요한 일은 수없이 많다. 이런 이유로 시중 스마트폰에는 기본 계산기가 설치되어 있지만, 이 기본 계산기는 일반 계산, 단위 변환 정도만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가 필요한 계산 기능을 모두 제공하지는 못한다. 그러나 사용자들은 생활 곳곳에서 다양한 종류의 계산기를 필요로 한다.

예를 들어, 대학생들이라면 학점 계산이 필요할 것이다.

또, 대출을 앞둔 사람이라면 대출 이자 계산이 필요할 것이며, 여행을 앞둔 사람이라면 환율을 한 번쯤 계산해 볼 것이다.

기존의 사용자들은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계산기를 종류 별로 찾아 계산하거나, 기본 계산기를 이용할 경우에는 여러 번의 계산 과정을 거치는 수고를 겪어야 한다. 그러나 이 모든 계산이 하나의 앱에서 이루어진다면 어떨까?

와포는 계산의 편리성과 통합성을 제공하기 위해 하나의 앱에 여러 계산기를 담은 "만능 계산기" 앱을 출시했다.

"만능 계산기" 앱은 기존의 기본 계산기가 가지고 있는 단순한 계산 기능 외에, 학점 계산기, 대출 계산기, 환율 계산기 등 실생활에 필요한 20여 개의 계산기를 제공하고 있다.

만약, 대출 계산이 필요하다면, "만능 계산기" 앱 내의 대출 계산기를 선택한 후 대출 금액, 대출 금리 및 대출 기간을 입력하면, 총 대출 이자와 총 상환 금액이 바로 계산된다.

또한, 환율 계산이 필요하다면, 환율 계산기를 선택한 후 환율 금액과 환율 국가를 입력하면, 환전 가능한 금액이 계산된다.

이외에 음력 날짜를 양력으로 계산하거나 양력 날짜를 음력으로 계산해주는 음력 날짜 계산기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BMI(체질량지수)와 BMR(기초대사량)을 계산해주는 건강계산기로 건강을 관리해 볼 수도 있다.

와포 관계자는 "만능 계산기 하나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계산을 처리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라며, "편의성 증대를 위해 더 많은 종류의 계산기를 추가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출처] https://www.khousenews.com/news/104291

 

와포(Wafour), 실생활에 필요한 계산기를 모은 만능 계산기 앱 출시 - 한국부동산종합뉴스

단순한 숫자 계산에서부터 복잡한 계산까지, 실생활에 계산이 필요한 일은 수없이 많다. 이런 이유로 시중 스마트폰에는 기본 계산기가 설치되어 있지만, 이 기본 계산기는 일반 계산, 단위 변

www.khousenews.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