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사] 모바일 서비스 기업 ‘와포(Wafour)’, 한자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 앱 출시

기사

by 와포 2021. 4. 5. 16:59

본문

한국어문회 주관 전국 한자능력검정시험 대비, 책이 아닌 스마트폰으로 한다

============================================================================

한자능력검정시험 앱

 

학업, 대학입시, 취업 등에 대비하고자 한자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기출문제 풀이는 필수적이다. 이때 출판사에서 출간되는 기출문제집을 통한 학습을 택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급수별 1권에 1만 원 내외의 가격 부담과 휴대성이 떨어진다는 것이 단점으로 꼽힌다.

 

이러한 가운데, 모바일 서비스 기업 ‘와포(Wafour)’는 최근 ‘한자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 앱을 출시, 한국어문회에서 주관하는 전국 한자능력검정시험을 문제집이 아닌 스마트폰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앱은 한국어문회와 정식 저작권 계약을 체결, 어문회 공식 전국한자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2008년부터 2020년까지 누적된 회차별 기출문제를 폭넓게 제공함은 물론, 향후 예정된 시험의 기출문제도 빠르게 업데이트하여 최신의 기출문제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각 급수별 기출문제를 제공해 사용자는 자신이 학습하는 급수별로 기출문제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목표 맞춤 학습이 가능하다. 다양한 문제 유형 가운데 자신이 취약한 문제 유형만을 모아 제공하는 유형별 연습 문제로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완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한자의 음(소리)을 맞추는 ‘독음’ 유형의 문제 풀이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앱의 유형별 연습 문제에서 ‘독음’ 유형을 선택해 집중적으로 풀이할 수 있는 방식이다.

 

기출문제로 실력을 다진 후에는 모의고사에 도전할 수 있다. 실제 기출문제들에서 문제를 랜덤으로 추출하여 모의고사를 제공하며, 시험 시간과 동일한 제한시간으로 진행되는 만큼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다. 문제풀이 외 채점, 오답노트 등의 기능을 제공해 합격 기준에 충족하는 점수인지 추이를 확인할 수 있고 오답노트를 통해 어떤 유형의 문제를 자주 틀리는지 체크해보는 것도 가능하다.

 

기출문제 풀이 전 한자 학습을 위한 앱도 마련하고 있다. 바로 와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저절로 암기 한자’ 앱이다. 이는 기출문제 앱과 연동되어 있어 ‘오늘의 배정 한자’를 선택하면 ‘저절로 암기 한자’ 앱을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다. 급수별 한자 분류로 편리한 학습을 지원하고, 한국어문회를 비롯해 대한검정회 한자와 교과과정별 한자도 제공해 학습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해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 앱 제작사 측의 설명이다.

 

와포 관계자는 “매일 휴대하는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한자를 학습하고, 한자능력검정시험에 대비하여 기출문제를 풀이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한자 공부에 도전하는 이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학습 효율성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자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출처] https://www.today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4644

 

모바일 서비스 기업 ‘와포(Wafour)’, 한자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 앱 출시 - 투데이코리아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학업, 대학입시, 취업 등에 대비하고자 한자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기출문제 풀이는 필수적이다. 이때 출판사에서 출간되는 기출문제집을 통한 학습을

www.todaykorea.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