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바일앱 광고 eCPM 높이는 5가지 방법 (1/1)

광고수익

by 와포 2021. 4. 8. 08:28

본문

이번 회에서는 모바일 앱서비스에서의 광고 eCPM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이라면 eCPM에 관심을 갖고 광고 수익을 높이기 위해 eCPM을 높이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모바일 앱 광고를 통해 정산을 하는 방법에는 크게 CPC / CPM / CPA 방식이 있습니다. 프로그래매틱 거래에서 광고주는 SSP 또는 Ad exchange를 통해 여러 모바일 앱 서비스에 광고를 노출합니다.

그렇다면 eCPM은 정확히 무엇인가요?

eCPM은 1,000회 노출 당 발생하는 광고 수익입니다.

eCPM을 사용하면 특정 광고단위 또는 애드네트워크에서 생성된 광고 수익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eCPM이 높을수록 모바일 앱서비스 운영자는 더 많은 수익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eCPM은 다음과 같이 간단한 공식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eCPM = (총 수입 / 총 노출 수) x 1,000

CPM은 광고주가 1,000회 광고 노출에 대한 가격을 설정하는 반면, eCPM은 게시자가 1,000회 광고 노출 당 벌어들이는 수익을 결정하는데 사용됩니다.

모바일 앱 개발자 또는 운영자에게 왜 eCPM 계산이 중요할까요?

모바일 앱서비스의 광고노출에 대한 실제수익 지표

향후 생성되는 광고 단위 유형에 대한 결정 지표

그렇다면 eCPM을 높이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애드 네트워크 테스트

애드 네트워크는 광고주라는 수요자와 모바일 앱서비스의 인벤토리라는 공급자를 집계합니다.

우리가 어떤 애드네트워크를 선정하냐에 따라 동일한 앱서비스의 광고단위라 할지라도 eCPM은 천차만별입니다.

그러므로 다양한 애드네트워크를 테스트해보고, 높은 eCPM을 주는 애드 네트워크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이들이 Mediation 서비스를 제공하는지는 매우 중요합니다. Mediation 서비스 없이는 광고순위를 조정하여 다른 애드네트워크를 테스트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높은 eCPM은 물론 Public Mediation의 강자 WAD

http://wadservice.com

 

WAD Service

모바일앱에서 수익을 극대화 하세요!

wadservice.com

2. SSP 업체와의 협력

여러분의 앱이 이미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면, 여러번의 모바일 앱 인벤토리는 어떤 SSP와 협력하냐에 따라 광고의 질이 많이 틀려집니다.

일반적으로 애드 네트워크는 광고주 또는 게시자의 광고를 자체 기능에 따라 할당합니다.

보편적인 애드 네트워크 대비, SSP는 다양한 애드 네트워크와 Ad exchange와 협력하며, 다양한 수요소스(Ad exchange, Ad network, DSP 등)를 확보하고 있으므로, 더 많은 입찰자에게 광고 인벤토리를 개방하여 여러분의 eCPM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SSP 형태의 애드 네트워크를 찾아 협력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국내외 수많은 ad exchange, ad network를 원한다면 WAD와 협력하세요.

http://wadservice.com

 

WAD Service

모바일앱에서 수익을 극대화 하세요!

wadservice.com

 

3. 다양한 광고타입에 대한 테스트

광고 타입이라 하면, 보통 배너, 전면광고, 네이티브 광고, 동영상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만든 모바일 앱서비스가 이러한 타입을 모두 수용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를 테스트하기 위해서는 앱의 시나리오 또는 레이아웃의 일부를 변경해야할 수 있으며, 잘못된 광고 타입의 선정은 사용자의 이탈율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4. 광고 게재 위치 변경

광고 타입 뿐만 아니라, 해당 광고의 게재 위치를 변경하여 통계 툴을 통해 CTR 등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사용자는 특정 위치의 경우 아예 광고자체를 인식못할 수도 있습니다.

5. eCPM에 대한 조사

우리가 테스트를 통해 모바일 앱서비스에 대한 최적의 eCPM을 제공하는 애드 네트워크를 찾았다 하더라도, 이러한 순위가 지속되리라는 법은 없습니다. 또한, 국가별 상황도 틀릴 수 있으므로, 최소 분기단위로 서비스 제공 국가별, 애드 네트워크별 또는 광고타입별 eCPM을 조사하고 충분히 의미있는 데이터라 여겨진다면, 이 역시도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모바일 앱광고 eCPM을 높이는 5가지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