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플레이에서 앱 키워드 랭킹 올리는 방법(1/1)

서비스

by 와포 2021. 4. 7. 12:46

본문

#키워드랭킹#키워드순위#키워드랭킹부스팅#seo#aso#모바일앱#모바일앱수익#앱수익#wad#애드네트워크#와포#wafour

[출처] 구글플레이에서 앱 키워드 랭킹 올리는 방법(1/1)|작성자 와포

 

아무리 좋은 앱을 만들었다 하더라도, 구글 플레이이의 앱 스토어 최적화(ASO)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사용자에게 앱이 노출되는 빈도도 줄어들며 이로 인하여 다운로드 자체가 일어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토어의 앱에 대한 정보를 최적화하는 작업은 해당 키워드에 대한 순위를 높이고, 앱에 관심있는 사용자들에게 도달한느 프로세스가 더욱 효율화됩니다.

1. 구글 플레이에서 키워드 랭킹에 관련된 직접적인 요인

1) 앱 제목

앱 제목은 보통 앱 이름이며, 앱이 사용자에게 유명해질수록 결국 사용자가 직접 검색을 통해 찾을 수 있는 주요 관문입니다.

이러한 앱의 제목은 다른 필드보다 가중치가 높으므로, 앱과 관련성이 가장 높은 키워드를 배치해야 합니다.

이는 앱을 분류하고 검색결과에 표시할 때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기도 합니다.

2) 앱 설명

iOS 앱과는 달리 구글플레이는 개발자에게 키워드 필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구글은 검색엔진이므로 키워드를 선택하는 대신 짧고 긴 설명을 크롤링하여 키워드를 추출합니다.

구글이 올바른 키워드를 추출하게 하는 방법은 설명을 최대한 간단하게 중요한 키워드를 배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간단한 설명에서 노출시킨 키워드는 반드시 전체 설명에서도 키워드가 노출되도록 설명에 자연스럽게 녹아들게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3) 평가 및 리뷰

평가 및 리뷰는 키워드 랭킹에 직접적일수도 간접적일수도 있습니다. 앱의 높은 평점은 구글플레이의 알고리즘에서 판단하는 중요한 요소이나, 별점을 받는 다는 것은 앱 개발자가 아닌 사용자가 평가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주기적으로 사용자의 평가에 회신을 하는 행위도 구글의 평가요소 중 하나입니다.

사용자와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며, 앱의 버그 및 기능을 꾸준히 업데이트하는 것은 구글 랭킹은 물론, 앱의 신뢰도를 높이는 중요한 방법중 하나입니다.

2. 구글 플레이에서 키워드 랭킹에 관련된 간접적인 요인

1) 다운로드

앱의 다운로드는 키워드 랭킹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으나, 앱을 지속적으로 설치하고 다운로드하는 기록은 중요합니다.

사용자의 요구를 반영하고 앱에 대한 설명을 항상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초기에는 다운로드가 없을 가능성이 크니, 앱 캠페인 등을 통해 다운로드 수를 늘릴 필요가 있습니다.

2) 앱 제거 및 이탈

앱 다운로드를 통한 전환율이 높다하더라도, 사용자가 다운로드 후 실제 사용하지 않는다면, 구글 플레이에서는 해당 사용자 그룹이 관심없는 앱으로 간주합니다. 푸시알림 및 기타 앱에 대한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상 구글플레이에서 앱 키워드 랭킹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모바일 앱 광고수익을 높이고자 한다면, WAD를 반드시 사용해 보세요.

http://wadservice.com

 

WAD Service

모바일앱에서 수익을 극대화 하세요!

wadservice.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