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d exchange platform (광고중개플랫폼)에 대한 고찰 (1/1)

광고수익

by 와포 2021. 3. 30. 15:24

본문

높은 모바일 광고수익을 제공하는 WAD 애드네트워크 : http://www.wadservice.com

금번화에서는 Ad exchange platform (광고중개플랫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광고는 판매자 (광고주, 마케터 및 광고 네트워크)와 매체사(웹사이트 및 블로그 운영자, 앱 개발자) 간에 배너, 리치 미디어, 비디오 광고와 같은 형태로 전송이 됩니다.

초기에는 판매자와 매체사간에 직접적인 협약을 통해 광고를 송출하였으나, 점차 온라인 광고의 시장이 커지고, 판매자와 매체사간의 비효율적인 운용(높은 광고수수료와 수요와 공급의 실시간 처리 불가)으로 인해, 광고의 중개에 대한 요구가 커지게 되었습니다.

판매자 입장에서는 적은 비용으로 원하는 소비자에게 광고를 송출하기 원하고, 매체사 관점에서는 높은 단가의 광고를 지속적으로 채우기를 원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광고에 대한 판매는 일반적인 수요와 공급의 원칙에 따라 실시간으로 광고의 공간(인벤토리, ad inventory) 및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를 실시간 입찰(Realtime bidding) 또는 실시간 광고라고 합니다. 이는 경매와 비슷한 원리로 판매자는 특정 수의 광고 노출로 광고 공간(인벤토리)에 입찰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가장 높은 입찰자가 제시한 광고가 매체사의 광고 공간(인벤토리)에 노출이 되게 됩니다.

광고 중개 플랫폼(ad exchange platform)은 기본적으로 공급측 플랫폼(SSP)와 수요측 플랫폼(DSP)와 연동이 됩니다.

다음 화에서는 SSP와 DSP의 기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d exchange platform (광고 중개 플랫폼) - WAD http://www.wadservice.com

 

WAD Service

모바일앱에서 수익을 극대화 하세요!

wadservice.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