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사] 와포, 동영상 생성 AI '스노피-VG' 업그레이드..."현실 캐릭터·배경 고해상도 구현"

기사

by 와포 2024. 6. 17. 20:09

본문

 

스노피 VG로 생성한 영상 캡쳐(사진=와포)

 

인공지능(AI) 전문 와포(대표 노두호)는 생성 AI 비디오 기술 '스노피-VG(VIdeo Generator)'의 성능을 향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스노피-VG는 기존의 애니메이션 생성 기능을 넘어, 현실 세계의 캐릭터와 배경을 고해상도로 구현하는 능력을 갖추게 됐다는 설명이다.

스노피-VG는 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비디오 생성 도구로, 사용자가 원하는 비디오 콘텐츠를 신속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업그레이드의 핵심은 긴 시간의 비디오를 고해상도로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딥러닝 알고리즘과 고도화된 영상 처리 기술의 결합으로 이룬 결과로, 현실감 넘치는 캐릭터와 배경을 표현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소개했다.

노두호 와포 대표는 "우리는 스노피-VG를 통해 비디오 콘텐츠 제작의 혁신을 이루고자 한다. 앞으로도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해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스노피-VG는 비디오 생성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것이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보다 창의적이고 효율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아가 스노피-VG를 통해 더 넓은 시장으로 확장, 미디어 제작 산업의 판도를 바꾸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와포는 1차적으로 미디어 제작사를 대상으로 스노피-VG를 오픈, 실질적인 피드백을 받아 기술을 끌어 올릴 예정이다. 미디어 제작사들은 콘텐츠 제작 과정에서 큰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 만큼, 스노피-VG가 제공하는 빠르고 효율적인 제작 방식에 큰 관심을 보인다고 전했다. 

노두호 대표는 “스노피-VG는 단순한 도구가 아닌, 미디어 제작의 패러다임을 바꿀 혁신적인 솔루션”이라며 “우리는 이 기술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고퀄리티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한다. 앞으로도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더 많은 산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대준 기자 ydj@aitimes.com

출처 : AI타임스(https://www.aitimes.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